윈도우(Windows)10 새로운 기능 가상데스크톱(바탕화면) 단축키및 사용방법.

디지털라이프/PC 2015.07.06 12:30

  윈도10 (Windows 10)에 추가된 기능중 가장 매력적인 기능을 꼽으라면 가상데스크톱(Virtual Desktop)이 아닐까 싶습다.


 가상데스크탑은 일찍이 리눅스나 맥OSX에서는 있던 부러운 기능이지만 윈도우에서는 없었죠.  하지만 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추가된 기능입니다.


가상데스크톱이란?


 독립된 바탕화면들을 동시에 여러개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이로인해 각각 다른 작업을 진행중이면서 원할경우 빠르게 화면을 스위칭하여 전환이 가능하기때문에 마치 PC를 2대이상 놓고 작업하는 효과를 주거나,  또는 멀티모니터가 아닌 환경에서도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이미 멀티모니터를 사용중이라면,각 가상데스크탑 역시 멀티모니터를 갖게 됩니다.

2개의 멀티모니터를 사용중에 가상데스크탑 화면전환을 하게 되면 해당 멀티모니터가 화면들도 한꺼번에 전환이 되는것이죠.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이  작업뷰(Task View) 아이콘 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현재 존재하는 가상데스크톱들이 나타납니다.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2개가 각 데스크톱들에 해당됩니다. 


사용방법


1. 가상 데스크톱 추가하기 (단축키  Ctrl + Win + D)


가상데스크톱을 사용하려면 먼저 추카해야 합니다.


방법은 작업표시줄 하단 맨왼쪽에있는 아이콘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박스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면 [새 데스크톱]이 + 표시와 함께 나타납니다. 



+ 표시를 클릭하면 새로운 데스크톱이 추가됩니다.




또는 단축키로 Ctrl + Win + D  를 같이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화면전환이 되는이때 이따 추가된 바탕화면으로 이동되는 것입니다. 



2. 현재 사용중인 전체 데스크톱 보기 (Win + Tab)


현재 만들어진 데스크톱 전체를 보려면 앞서 빨간색 박스안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Win + Tab 키를 같이 눌러주면 현재 데스크톱들이 나타납니다. 


이때 사용하려는 데스크톱을 선택하면 화면이 이동됩니다.



3. 빠른 화면 이동 ( Ctrl + Win + 방향키 ) 


  이동하려는 데스크톱을  2번 설명처럼 현재 모든 데스크톱을 보고 선택할 수 도 있지만, 단축키를 이용해서 빠른 전환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Ctrl + Win 키와 함께 좌우 방향키를 눌러주면 데스크톱간 화면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 집니다.


이를 이용하면 작업간 전환을 빠르게 할 수 도 있고, 민감한 프라이버시 화면을 사용중인 경우에도 빠른 전환이 가능합니다.


4. 작업 보기 단추 감추기 / 보이기 


작업표시줄에 있는 작업보기(TaskView) 아이콘이 불필요하면 감출수 있고, 필요하면 다시 나타낼수 있습니다. 


방법은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한뒤  '작업 보기 단추 표시' 클릭(터치)해주면 됩니다. 클릭할때 마다. 해당아이콘이 보기여부가 전환 됩니다.







여기 까지 윈도우10에 새로 추가된 가상데스트톱(바탕화면) 기능 설명이었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