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8 스펙 및 A7 과 화면크기 무게 비교 등 차이점 정리

디지털라이프/모바일 2015.07.24 11:40

삼성에서 보급형이나 보급형같지 않은 스마트폰인 갤럭시 A8 이 출시되었네요.  중급형이라해야 할까요. 갖춰진 내용면면이  훈훈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SKT 전용입니다. 그런데 폰이 가격대비 괜찮게 나온것 같아 SKT 로 번호이동을 고민하게 만드는군요 ㅎㅎ


일단 A8이 기존 A7과 비교해서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대각선길이가  14.43cm 로  5.7인치정도에 해당 기존 A7 의 5.5인치보다 0.2 인치 가량 커졌네요.   


그뿐아니라 CPU성능 , 칩셋, 카메라, 기본저장공간 크기 까지 모두 확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맘에드는것은 기본내부저장공간이 32GB 라는 점이네요.  16GB쓰다보면 조금만 지나면 금세 꽉 차서 뭔가 할 수 없었는데  A8은 좀 쓸만 하게 나온 느낌입니다. 


추가로 카메라의 조리개도 갤럭시 S6급인 F1.9 로 좋아졌고, 센서 화소수도 늘었습니다.


그리고 두께는 5.9mm 라는 역대 삼성폰중에 가장 얇은 두께로 보입니다.


  갤럭시S6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기능중 한가지인  지문인식기능까지  버튼에 넣음으로서  자칫 S6에 경쟁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은정도네요.


아래는 갤럭시 A8 스펙및 A7과 비교 입니다.



  출고가가 64만8천원으로  기존 A7 에 비해 오르긴 했지만 내용면을 들여다 보면  가격차보다 훨씬 나은 점들을 보여 줍니다. 


SKT 전용폰으로 내놓으면서  SKT의 전략적 입김이 많이 작용한게 아닌가 싶네요.


단통법으로 여러 저가 폰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가격이 싼만큼 저렴한 성능이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이제품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쓸만한 성능을 탑재 한것 같아 간만에 칭찬할 만 하단 생각이 듭니다.






LG에서도 성능 괜찮은   훈훈한 스마트폰을 내놓아 보길 기대합니다.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