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KLIA2 공항에서 핫링크(HotLink)유심카드 구매및 쿠알라룸푸르 시내 사용기

여행/해외여행 2015.08.01 07:35
  환전을 하고 말레이시아에서 맥시스(Maxis) 유심이 좋다는 여러사이트 정보를 종합하여 해당 통신사 프리(Prepaid Sim Card) 브랜드인 핫링크 유심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핫링크 명성(?)만큼이나 쿠알라룸푸르  KLIA2 도착장에서 나오자 마자 바로앞에  제일 좋은 자리에 가게가 있네요..   너무가까워 지나쳐버릴 수 도 있는 자리 입니다. ㅎㅎ  차라리 조금 멀리있는 DIGI가 눈에는 바로 들어왔었네요.

아래는 도착장(Arrival)에서 나올때 바로 보이는 매장 입니다. 멀리 노랗게 보이는게 DiGi매장이구요... 빨간건 HotLink 입니다.

DiGi장점은 다른나라로 전화하는 비용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전화할때도 유리한거죠.


  가게에 들어가니 열심히 유심을 갈아  끼워 주고 있는 직원이 보이는데 내가 가니 "Inernet ?"하고 물어보네요. 1.5 GB 에 42링깃이 라고 알려줍니다.  4G가는 85이구요.  사용기간은 1달 입니다.

1.5기가 정도면 충분한것 같아서 42링짜리로 결정했습니다.   이중 30링깃이 1.5GB/1개월  비용이고  나머지는 유심값등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용후기들과 비교해보면 대체로 요금은  점점 저렴해지는것 같습니다. 

매장직원에  1.5GB짜리로 한다고 했더니 여권달라고 하고 받아서 심카드와 함께 보관하더니 기다리는 순서대로 차례차례 끼워 줍니다. 아이폰을 가져온 손님은 재빠른 가위질로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 유심으로 변신시켜 끼워주네요.




가입을 하고 나면 Maxis에서 이런저런 문자를 받게되는데  먼저 사용가능한 데이터용량이 전송되는데 아래 메시지를 보면 1.5GB를 받게되는데 추가로 밤12시 부터 아침 7시 까지 별도로 1.5GB를 제공받는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아마도 프로모션 인것같은데) 일주일단위로 500메가씩 받게 됩니다. .

그리고 또 추가로  HotLink앱을 깔게 되면  해당 앱을 깐 시점으로부터 24시간동안 추가로 1GB를 지급해주더군요.





HotLink앱을 설치하게 되면 현재 남은 데이터 사용량이나 크레딧을 확인 할수 있네요.





접속속도는   공항이나 쿠알라룸프르 시내에서는 LTE로 접속되고  외곽지역등에서는 3G로 잡히더군요. 

아래는 LTE로 연결되었을때 속도 테스트 해본 결과 입니다.  


전체로 인터넷 속도는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사용해봤는데 괜찮게 깔끔하게 통화가 잘됩니다.  심지어 공항에서  KL Exspres(Express) 타고 KL Sentral(Central)로 이동할때도 VoIP 통화하는데 잘됩니다.

다음날은 트렝가누지역 쁘렌띠안섬으로 갈 예정인데 이곳에서 모바일 인터넷 사용 후기도 올려 볼까합니다.

참고링크
===============
말레이시아 HotLink 모바일 커버리지 http://trip.weheo.com/tripplans/2042


Trackbacks 0 : Comments 6